자기개발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는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 취득방법
지속당
2011. 11. 1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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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권익을 보호하는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 취득방법
소비자전문상담사2급 - 인터넷과 소비문화가 발전할 수록 주목받는 자격증
소비자전문상담사는 소비자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소비행위를 유도하는 역할도 합니다 .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뉘는데,
필기는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소비자 관련법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 ▲소비자와 시장 등 4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비자 문제와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있습니다 .
실기는 ▲상담문제 해결 ▲보고서 작성 등 실제 상담상황을 시험관들이 모니터해서 평가를 진행합니다.
수행직무 : 기업 및 소비자단체, 행정기관의 소비자 관련부서에서 물품과 용역 등에 관한 소비자 불만 및 피해상담, 모니터링, 소비자교육프로그램의 기획 및 실시, 소비자조사등 소비자
복지향상을 유도하는 직무를 수행 합니다.
진로 및 전망 : - 관련직업 : 고객상담원, 소보자 보호단체 관리자
[국가공인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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