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요현상] 반복되는 요요현상 이란, 원인 및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 방법.
   
   여러가지 성인병의 종합병원인 비만

 


비만은 단순히 살만 찌는 것이 아니라 갖가지 성인병을 몰고 다닙니다 .
고혈압과 당뇨는 물론 고지혈증, 지방간, 동맥경화, 심장질환, 통풍, 불임증, 폐 기능의 장애, 소화기계 합병증, 관절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중에 하나가 비만입니다.

이외에도 부종, 두통, 어지럼증, 어깨 걸림, 목이 뻣뻣해지는 증상, 계단을 조금만 오르내려도 가슴이 두근두근해지고, 배에 가스가 차고, 소화 장애가 생기며, 변비, 생리불순, 불임, 남성에게는 정력 감퇴, 성기능 장애, 무릎 관절통 등 전신이 무력해지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 같은 증상으로 인해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비만이 가중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비만은 단순히 미용을 위해서 뿐만이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위해서도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끊임없이 시도하는 다이어트

 

이러한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한창 외모 꾸미기에 바쁜 학생들부터 직장인, 출산 후 여성들은 물론 30~50대 비만여성까지 다이어트는 모든 여성들이 관심 가지고 한번 이상은 시도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다이어트의 열풍 속에서 황제 다이어트, 원푸드다이어트, , 덴마크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요법이 등장했으며, 시중에는 다양한 다이어트식품이나 제품, 운동기구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정작 제대로 된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은 제대로 찾을 수 없다.

오히려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진행하다가 건강은 악화되고, 다이어트는 실패하고 요요현상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전보다 살이 더 찌는 경우까지 생기는 것이 오늘날 무분별한 다이어트의 현상입니다. 



   가장 간단한 굶어서 빼는 단식 다이어트

 

많은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하지만 실패의 경험을 가진 이들이 가장 쉽고 빠르게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으로 단식 다이어트를 감행하는 것입니다.

굻어서 뺄 경우 그 어떤 다이어트보다 빠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식은 되려 살을 찌우는 지름길입니다 .굶어서 뺄 경우 가장 먼저 수분과 근육이 체내에서 빠져나가며 수분이 중점적으로 빠지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근육량이 소모됩니다 .

날씬한 몸매를 위해 빠져야 할 지방은 오히려 빠지지 않는 것인데, 우리 몸은 지방소모 대신 에너지소비를 줄이게 돼 단식을 끝낸 후 요요현상을 불러오게 됩니다 .



   요요현상이란, 요요현상의 부작용은.

 


요요현상은 식이요법으로 살을 뺀 후 체중이 원점으로 돌아오거나 그 이상으로 증가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줄에 연결된 장남감이 손끝에서 벗어났다가 다시 손으로 돌아오는요요에서 따온 말인데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부작용이 바로 요요현상입니다 .

우리의 몸은 굶거나 특정영양분을 제한하게 되면, 조금만 먹어도 그 음식을 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해 칼로리효율을 높이게 되고, 기초대사량을 낮춰서 저장능력이 좋아지게 되면서 요요현상이 찾아오게 되면 이전보다 더 살이 찌게 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다이어트인 10명 중의 9명은 요요 현상을 경험할 정도로요요는 다이어트와 떨어질 수 없는 대표적인 부작용입니다 .실제로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기록된 사례들을 살펴보면 요요 현상은 그나마 경미한 축에 속하고, 심할경우에는 부작용으로 소화불량, 영양불균형, 변비, 요요 현상에서부터 노화, 탈모, 골다공증 등 미용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까지 다양하게 찾아옵니다. 이뿐만이 아니다. 잦은 다이어트는 신체의 균형과 면역체계를 깨트려 전반적인 건강 저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요요현상을 겪지 않는 다이어트는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 중 97% 3년 안에 체중이 원 상태로 돌아오거나 더 늘어나고 99% 5년 안에 다이어트 전의 체중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

요요 현상을 없애는 것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마지막 단계인 셈입니다 .요요 현상은 식이요법에 대한 의존도가 높을수록 더욱 빠르게 나타나는데, 굶어서 살을 빼게 되면 지방보다 근육이 더 많이 빠지고, 살이 다시 찔 때는 근육보다 지방이 더 많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로 근육을 빠지게 하는 것은 요요 현상뿐만 아니라 신체 활동을 저해한다는 측면에서도 위험한 일입니다.


다이어트인 10명 중의 9명이 겪는다는 대표적인 부작용인 요요 현상. 이전 몸무게를 넘어서는 재앙 앞에서 많은 사람들의 다이어트의 좌절을 맛보게 됩니다. 하지만 요요 현상 외에도 더 큰 일들이 다이어트를 통해 나타납니다.

식이조절과 식욕억제를 기본으로 하는 다이어트는 몸 속의 영양부족을 가져오고 이것은 탈모를 비롯하여 소화불량, 영양불균형, 변비와 같은 악영향으로 건강을 해치게 되는 것입니다 .이뿐만이 아니다. 잦은 다이어트는 신체의 균형과 면역체계를 깨트려 전반적인 건강 저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요요현상을 겪지 않는 다이어트를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한방 다이어트는 한약으로 식욕을 억제하는 동시에 필요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열량을 소모할 경우 몸 속에 내재되어 있는 노폐물을 함께 분해해주기 때문에 후유증 없이 실행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또한 체질 개선을 통해 살이 빠지기 쉽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체질에 맞는 식단과 운동법 등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보다 쉬운 다이어트가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요요현상의 반복과 고무줄 몸매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체질개선이 필요한데,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다이어트 운동 및 식단조절을 통해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성공시킴과 동시에
근본적으로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체질개선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링크] 개인별 체질을 우선하는 전문가의 1:1 맞춤분석 참여하기.

[링크] 경희감비원다이어트 과학감량다이어트프로모션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