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애드센스기초, 예상수입,페이지뷰,클릭수,페이지CTR,CPC,페이지RPM 이란
   

 


애드센스 기초알기


티스토리를 하는 블로거치고..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않은 티스토리를 볼 수없을 정도로 
많은 블로거들이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

한달에 몇불에서. 몇백불.. 몇천불을 얻는 블로거들이 있는데.. 
그래서 애드센스 최적화를 위해서 노력을 하고. 
방문자를 끌어들이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즉, 방문자가 많을수록 애드센스 수익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

애드센스를 하면서 매일보게되는 페이지 화면에서 대략적으로 알고 있는 사항들에 대해서 
좀더 깊게 알고 싶어서 정리를 했습니다. 

 

예상수입

선택된 기간에 대한 계정 잔액입니다.

이 금액은 예상 금액이므로 월말에 확정되는 최종 수입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표시되는 예상 수입은 최근 계정 활동이 대략적으로 반영된 금액입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최근 계정 활동에서 발생한 수입을 신속하게 알려 드리기 위해

추정치로나마 예상 수입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금액은 최종 확정된 금액이 아니며,

월말에 수입 정산 과정을 거쳐야 정확한 수입이 확정됩니다.

 

최종 수입은 광고에서 발생한 유효 클릭 및 노출에 대한 수익이 정확하게 반영된

실제 수입 금액으로,

매월 10일까지 애드센스 수입 기록이 처리되고

검증된 후 전월의 최종 확정 수입이 지급 페이지와 페이지의 '최종 수입' 섹션에 게시됩니다.

 


페이지뷰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를 게재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발생하며,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클릭수

일반 콘텐츠 광고에서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는 횟수를 말합니다.

링크 단위에서는 링크 클릭 후에 웹페이지에 표시되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페이지CTR

페이지 클릭률(CTR)
클릭수를 페이지 노출수로 나눈 값입니다.

 

CTR(Click-through rate)은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광고가 노출된 횟수(Impression)중 실제 클릭을 통해 광고에 링크된 웹페이지(웹사이트)로 이동한 경우의 비율입니다.

Click-through rate = (
광고를 클릭해서 링크된 사이트로 이동한 횟수 / 광고가 노출된 횟수
) * 100

다시 설명하면 특정 시간동안 200번의 광고가 노출되었고 이중 4명이 광고를 클릭하여 링크된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했을 경우

Click-through rate = (4 / 200 ) *100 = 2%
가 됩니다.

 


CPC

클릭당비용(CPC)은 광고에서 클릭이 발생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보고서에서 CPC 항목에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이 표시됩니다.

 


페이지
RPM

페이지 RPM
총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 1,000회로 나눈 값입니다.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그외 더 궁금한게 있으시면. http://support.google.com/ 에서 물어보시면..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