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리통,월경통] 생리통원인,생리통증상,생리통없애는방법 알아보기.

   
   한달에 한번 불청객인 생리통

 


한 달에 한 번 어김없이 찾아오는 반갑지만은 않은 손님 생리통입니다. 한 달에 한번 하는 생리는 건강한 여성임을 입증하는 지표이지만, 생리를 하는, 즉 가임기의 여성들 중 절반 이상이 생리통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생리 시작 전이나 진행 도중 혹은 끝난 뒤 허리나 하복부에 통증이 나타나는 생리통은 생리를 하는 여성들의 50%이상이 이를 경험하는데, 아랫배와 허리 쪽이 당기고 끊어지는 듯한 통증 탓에 신경이 예민해지고 극심한 스트레스를 겪기도 합니다.



   생리통 증상은

 


생리통의 증상은 개인차가 있지만 주로 하복부나 허리의 통증이 찾아오지만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어지럼증이 느껴지거나 속이 메스꺼워 구토 증상이 나타나는 등 일상생활이 힘들어 지기도 하며
,

, 소화불량, 식욕이상, 설사 등의 위장장애, 가슴이 뛰고 얼굴이 화끈거리는 증상, 온몸이 쑤시고 손발이 저린 등의 근육관절 및 신경통증상, 유방이 붓거나 소변이 시원치 않은 비뇨생식기 증상 등이 부수적으로 동반되기도 해 생리통은 그야말로 ‘배가 아프다’라는 말로는 온전히 설명될 수 없는 통증입니다.

 


   지속적인 생리통은 자궁질환의 예시

 

특히 생리통은 대부분의 여성질환에서 볼 수 있는 증상으로 약간의 통증은 정상적이지만 몇 달 사이 생리통이 부쩍 심해졌다면 이러한 질환들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생리통이 없는 여성은 극소수에 불과하며 일상생활이 힘들 만큼 극심한 생리통에 시달리는 여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생리통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면서 악화되었을 경우에는 우울증을 비롯해 만성피로, 자궁근종 등의 자궁질환을 가져올 수도 있기 때문에 질환이라고 의심하고 관리에 들어가야 합니다 .



   생리통을 줄일 수 있는 생활 습관

 




셍리통을 줄일 수 있는 생활습관


▶ 규칙적인 식사와 수면, 적당한 운동, 스트레스를 피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지내면 좀 더 확실하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식단은, 생리통이 심할 때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등 푸른 생선, 참깨나 두부, 연어, 미역, ,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쑥 차, 생강차 등이 좋습니다.


▶ 매일30분 이상 유산소운동을 하고, 비타민과 칼슘을 꾸준히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 생리통이 있을 때는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춥고 습한 곳에 오래 있거나 차가운 음식, 찬물로 씻는 행동 등은 피해야 합니다 .


▶ 찬 음식,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밀가루음식 등은 소화기능을 떨어뜨리고 아랫배를 차게 할 수 있으므로 삼가해야 하는게 좋습니다.


▶ 술, 담배를 하지 말고, 몸을 차갑게 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배꼽티, 미니스커트, 꽉 끼는 청바지 등의 의복 착용을 피하도록 하는게 생리통 예방에 좋습니다 .


▶ 근심과 걱정은 기혈의 순환을 방해하고 대사기능을 떨어뜨리므로 취미활동이나 운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부인과 질환 8대증상 치료 프로그램


부인과 질환의 8대증상 치료 프로그램

악성생리통, 재발성질염, 가려움증, 질출혈, 아랫배통증, 허리통증, 소변불편증상, 성교통증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비밀을 보장하는 무료 상담 받으러 바로가기.


 

   웰빙 호르몬 요법.


중년 여성에게 각광받고 있는 호르몬 요법으로 광동제약 호르몬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탄력/주름/피부색 개선 효과가 입증되어 여성만의 넘치는 매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46년 전통의 신뢰할 수 있는 기업 광동제약의 웰빙호르몬요법 프로그램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비밀을 보장하는 무료 상담 받으러 바로가기.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